건축주에 대한 씨앤의 약속들[필독]

씨앤종합건설 베라하우스
차별화전략

건축주에 대한 씨앤의 약속들[필독]

(주)씨앤종합건설 0 7816


1b130526e0e7a4fd8d3614ce3f724400_1463624451_9059.png 

 

​(주)씨앤종합건설은 건축주의 로망을 잘 알고 있습니다.

"신뢰의 중요성 "

일반적으로 평생 벌어야 하는 큰 돈으로 집을 짓는다는 것은 한 가족의 꿈과 철학이 깃든 모든 것입니다. 많은 시공사들이 자재를 속이거나 하자 있는 집을 짓고 건축주의 마음을 짓밟는 행위가 얼마나 비일비재 했는지 하자신청건 수만 보더라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건축주의 마음은 시공사가 상식선에서만 움직여 주더라도 고맙게 여기는 것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씁쓸할 뿐입니다.  자재를 속이지 않고 A/S 와 꾸준한 커뮤니케이션은 기본 상식입니다. 

 따뜻한 그림움 이란 슬로건을 내세우는 것이 바로 이때문입니다. 

 

 

따뜻한 그리움은 많은 경험에 대한 하나의 건축철학입니다. ​집을 짓고 사는것과 관리는 만족하는데 디자인이 별로인 경우, 디자인은 좋지만 관리하기가 쉽지않고 많은 하자가 발생하는 경우, 이 모든 경우는 기본 상식과 건축가, 시공사의 마인드에 큰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가장 불안해하는 요소 중 하나는 계약/공사 진행 중 생각지 못한 추가 공사대금 입니다. 보통 도면대로 똑같이 시공하는 것이 원칙이며 도면대로 견적서를 작성하는 게 바람직 하지만 계약 시 체크하지 못하면 역효과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구조적인 골조공사는 규격에 맞는 레미콘 타설, 철근배근으로 진행 하더라도 마감부분은 아무리 설계를 잘했다 하더라도 일부 누락되고 기재되지 않은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래서 도면에 없는 공사분 즉, 공사내역에서도 누락되어 있는 미기재사항의 추가금액을 청구하게 되는 경우 입니다.

건축에 대한 저희 씨앤종합건설은 따뜻한 그리움으로 남겠습니다.

 

모든 구성원들은 건축 특급/고급 기술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형빌라, 전원주택, 아파트, 주상복합 등 모든 건축공법으로 시공한 유경험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모든 서류는 민형사상 책임소재를 다룰 수 있습니다.​ 물론 하자가 없도록 기술적으로 꼼꼼하게 하는것이 당연하지만 하자 발생 시 구조별 하자기간을 확인하고 건축주를 보험자로 증권을 발행하게 됩니다. 관공서의 경우는 현금예치보험증권을 발행하게 됩니다. 소규모 공사에서는 이행증권 대신에 각서를 받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 각서는 보증서만큼 효력이 없기 떄문에 하자이행증권을 꼭 받으셔야 합니다.

# 공사계약시 - 계약이행증권발행

 

​계약이행 보증증권: 상호간에 계약서의 내용에 따라서 건축주는 공사비 지급의 의무를 다하고 시공사는 계약서와 내역서대로 공사하겠다는 약속을 서울보증보험에서 발행하는 계약이행보증보험에 가입하여 상호간에 교환하는 것입니다. 만약 어느 한쪽이 특별한 이유 없이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이행보증증권을 서울보증보험에 제출하여 공사비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공사계약 시  -  공사 이행증권 발행

공사  준공 시 - 하자이행증권 발행

민원건물 예방책 - 공사보장보험

계약서는 민형사상 책임소재를 다룰수 있습니다.​ 물론 하자가 없도록 기술적으로 꼼꼼하게 하는것이 당연하지만 혹시모를 하자 발생 시 구조별 하자기간을 확인하고 건축주를 보험자로 증권을 발행하게 됩니다. 관공서의 경우는 현금예치/보험증권을 발행하게 됩니다. 소규모 공사에서는 이행증권 대신에 각서를 받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 각서는 보증서만큼 효력이 없습니다.

일반 건설업자 혹은 개인이라 하더라도 보증보험회사에서 하자이행보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계약이행보증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보증을 요구한 경우 계약상대자는 계약보증금을 납부하지 않고 용역이행보증서(해당 용역의 계약상 의무를 이행할 것을 보증한 기관이 계약상대자를 대신하여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계약금액의 100분의 40 이상을 낼 것을 보증하는 것이어야 함)를 발급받아 제출함으로써 계약이행보증을 할 수 있습니다[「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40호, 2016. 1. 19. 발령, 2016. 1. 20. 시행) 제14장 용역계약 일반요건 제4절 2. 가.].
※ 계약보증금 납부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계약의 체결-계약의 보증-계약보증금 납부>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증기관
이행보증서를 발급할 수 있는 보증기관은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보증서 등의 발급기관이어야 합니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2항,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제4절 2. 나. 및 제14장 용역계약 일반요건 제4절 1.)
「국가재정법 시행령」 제46조제4항에 따른 금융기관(이하 '금융기관'이라 함) 및 「은행법」에 따른 외국은행이 발행한 지급보증서
「보험업법」에 따른 보험사업자가 발행한 보증보험증권

 씨앤의 시공약속

1. 3D 디자인서비스

2. 공사현황 매일 실시간 보고

3. 단열에 대한 특별한 운용

4. 자재 사양서 대로 시공

5. 주요자재 검수 후 입고

6. 고급관리자 현장배치​

#3D 디자인 무료서비스

씨앤은 공사계약 시 3D 그래픽 작업으로 도면에서는 파악할 수 없는 여러 디자인을 개발합니다.

건축물을 입감있게 디자인 하여 도면상 실물이 어떤지 확인하실 수 있으며 계획 컨셉에서 디자인까지 만족할때까지 무료러 작업해 드립니다.

 ​#매일 공사현황 실시간보고

씨앤은 공사개시일부터 ​홈페이지와 이메일로 공사현황을 보고해 드립니다.

공사일보, 진행사진, 시공사진, 자재확인 등을 현장에 오시지 않더라도 안심하고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공사진행순서는 대략 아래 순서로 이루어집니다.

1b130526e0e7a4fd8d3614ce3f724400_1463641147_4655.jpg

 

 



공정별 세부 사항에 대한 이미지와 보고서 작성으로 건축주께 메일 또는 게시판에 기록합니다. (예시)

1b130526e0e7a4fd8d3614ce3f724400_1463641282_7554.jpg

 

1b130526e0e7a4fd8d3614ce3f724400_1463641304_7357.jpg 



​#단열에 대한 특별한 운용

씨앤은 무엇보다 단열(결로) 및 방수에 더욱 심혈을 기울입니다.

보통 외부단열만 있고 내부단열은 누락되어 있는 게 현실입니다. 법적 단열기준에도 외단열만으로 법적 기준에 맞게되는데 문제는 현실적으로 많은 체감온도를 느낄수 있습니다. 도면과 상관없이 내부단열시공은 필수 입니다.​ 단열재의 규격도 맞게 시공하는지 건축주가 확인해야 할 필수 항목입니다.

 

 

단열재에 대한 차대표의 상담일지​

 

​#자체스펙사양서 이행

공사계약 시 팡당계약, 내역계약은 공사가 진행 될수록 많은 분쟁의 소지가 있습니다. 해당 공사비가 책정된 상태에서 건축주는 고급자재를 원하고 시공사는 이윤을 위해 보다 저렴한 자재를 선택하려는 노력이 시작됩니다.​ 씨앤은 계약시 건축주의 자재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주요마감재의 (원산지, 회사명) 자재 스팩사양서를 첨부합니다. 조금이나마 건축주의 고민이 해결되리라 봅니다.

​#주요마감재 승인 후 시공

건축주에게 자재스팩 계약을 하고도 공사현장을 항상 방문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품질이하의 제품을 입고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건축주께 서면이나 구두승인 후 공사를 진행합니다.

#고급 기술자 현장운용

건설사에서 개인업자에게 수수료를 받고 넘기지 않았는지 현장소장이 경함이 많은 정식 기술자인지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씨앤은 당사의 고급 기술자가 직접공사를 하며 현장의 모든 상황을 씨앤의 통제하에 진행됩니다.

건설산업기본법 제40조(건설기술자의 배치)​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