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빛고을 나주의 빛가람 전망대 모노레일

씨앤종합건설 베라하우스
국토부소식

아름다운 빛고을 나주의 빛가람 전망대 모노레일

국토교통부 0 10


제가 사는 광주에서 나주로 가는 길이 가까워서 삼촌과 함께 나주에 있는 빛가람 전망대에 방문했습니다. 빛가람 전망대는 모노레일을 타고 가야 합니다. 모노레일을 타려면 티켓을 뽑아야 하는데요. 티켓은 무인 시스템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여러분은 모노레일과 같은 궤도시설을 국토교통부에서 관리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저도 이번에 취재하며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국토교통부에서는 모노레일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 노하우를 공유하는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한 국민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자체가 모노레일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하는 점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모노레일 타고 가는 빛가람 전망대


삼촌이 모노레일 종착지에 있다고 해서 엄마와 나, 동생 이렇게 3명이 같이 타기 위해 티켓을 뽑았습니다. 티켓 한 장에 3명의 인원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티켓을 직원에게 보여주면 모노레일을 탈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을 타려면 줄을 기다려야 하는데요. 기다리는 시간도 너무 행복했습니다. 기념사진을 찍고 이야기를 하며 기다리다 보니 어느새 모노레일이 도착했습니다.



9916B9365DA9661C1D9986CF365DA9661C19

빛가람전망대에서 바라본 모습과 티켓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면 빛가람 전망대가 나오는데요. 빛가람 전망대에서는 나주가 한눈에 보여서 너무 좋았습니다. 화장실 쪽으로 가보니 신기한 것이 있었습니다. 글자를 써서 보내면 지나가는 길에 볼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글자를 한번 써보니 신기해서 계속 쓰게 되었습니다.


9909D93A5DA9664F1B

글자를 쓰면 그것을 보여주는 공간



나주는 세종시와 살짝 비슷한 것 같습니다. 세종시가 확실히 더 좋은 것 같지만 나주도 충분히 멋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망대에서 나오니 햇빛이 우리를 반겨주었습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덩달아 기분도 좋아졌습니다. 더워서 힘들었지만 그래도 너무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밥을 먹고 나주에 있는 배를 타러 갔는데요. 커다란 배에 탑승하니 선장님께서 안전 수칙을 말해주었습니다. 목적지에 도착하는 시간까지 50분이 걸린다고 했는데 바깥 경치도 보고 놀다 보니 어느새 도착하였습니다. 온전히 나주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여러분도 나주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빛가람 전망대에서 모노레일도 타고 배도 꼭 타보세요!

 





99D417355DA9667217


++ 바로가기
0 Comments